출규제가전세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 [고교]전학&유급 정보

본문 바로가기

전학&유급 정보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출규제가전세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본문

전방위적인 대출규제가전세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은행들이 실수요자 위주로 대출 허들을 낮추고 있지만 그동안 유주택자의 전세자금 대출 등이 풀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은행들이 대출 문턱을 낮춰도 가산금리를 낮추지 않고 있는 영향도 크다.


22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2월 셋째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이용자 159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전체 응답자의 39%(627명)는 내년전세 시장이 보합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상승’ 응답도 38%(608명)에 달해 팽팽했다.


월세 시장에 대해선 59%(935명)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상반기 약세 후 중반기부터 상승 전환 예상”전세 시장도 상승세…공급 부족이 주요 원인 공공부문 착공·분양 증가 기대에도 ‘역부족’ 정부 역할 강조…전문가 “공급속도 높여야” #.


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40) 씨는 결혼을 앞두고 아파트 매수를 계획하고 있었다.


조례 개정안은 "시장과 구청장이전세사기 피해주택의 관리 현황 파악과 피해조사, 공공위탁관리 등의 관련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전세사기 피해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필요 서류에 대한 상담과 작성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최진혁 의원은 "개정안안은전세사기피해자들이.


거래 형태별로 살펴보면, 내년전세 시장전망에 대한 질문에 39%(627명)는 보합, 38%(608명)는 상승, 23%(363명)는 하락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월세 시장 전망에 대해서는 59%(935명) 상승, 34%(550명) 보합, 7%(113명)는 하락으로 응답해 절반 이상의 응답자가 월세 시장의 상승을 점쳤다.


전세 시장역시 혼조세를 보이며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1년 7개월여 만에 상승세가 멈췄다.


한국부동산원이 19일 발표한 12월 셋째 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


지난 11월 셋째 주부터 시작된 하락세가 5주째 이어진 것이다.


이번 설문에서 전체 응답자 중 627명(39%)은 내년전세 시장에 대해 ‘보합’으로 응답했으며, 935명(59%)은 월세 시장이 ‘상승’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는 다방이 지난해 12월 진행한 ‘2024년 임대차 시장 전망 설문조사’ 결과와 동일한 답변으로, 대다수의 응답자가 내년 부동산 시장이 올해와.


2023년 7월부터 시행된 정부의 전세보증금반환 특례대출에 더해 과거보다 안정된 전세대출 금리와 급등한 월세 가격 부담 등으로전세시장에 머무는 수요가 늘었고, 수요 초과 국면이 지속되는 분위기란 평가다.


■ 서울에서 경기도로 이동…경기 핵심지 아파트 공급난 심화할 전망 전문가들은 수도권.


서울 전셋값 83주만에 보합 전환시장이 얼어붙으며전세가 상승도 주춤한 모습입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의 전셋값이 상승을 멈추고 보합(0.


서울은 83주만, 전국은 74주 만의 보합 전환입니다.


지방은 3주간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고요.


수도권 전셋값 상승률도 지난주 0.


부동산 앱 이용자 1598명 조사 결과전세시장은 보합 전망한 응답자 많아 10명 중 6명은 내년에 월세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시장은 상승과 하락 전망이 엇비슷했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10년임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20일 발표한 ‘2025 전·월세 시장 전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9%가 내년에 월세가.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